KBS 대담서 김 여사 논란 첫 입장표명
尹, “앞으로 이런 일 발생하지 않게 선을 그어서 처신하는 게 중요”

7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KBS를 통해 녹화 방송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의 특별 대담을 시청하고 있다.  /연합뉴스
7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KBS를 통해 녹화 방송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의 특별 대담을 시청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과 관련해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것이 문제라면 문제”라며 아쉽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7일 방송된 KBS 특별 대담 ‘대통령실을 가다’에서 검증 안 된 사람이 대통령 부인에게 접근할 수 있었지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전했다. 그는 “시계에다 몰카까지 들고왔기에 정치 공작”이라면서 “선거를 앞둔 시점에 터트리는 것 자체가 정치 공작”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정치 공작이 중요한 게 아니고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게 조금 더 분명하게 선을 그어서 처신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분명히 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일단 용산 관저에 들어가기 전 서초동 사저에서의 일”이라며 “대통령이나 대통령 부인이 어느 누구한테도 박절하게 대하기는 참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꾸 오겠다고 하니 그걸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것이 문제라면 문제고 좀 아쉽지 않았나 생각된다”며 “저라면 좀 더 단호하게 대했을 텐데 아내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상황 때문에 물리치기 어렵지 않았나 생각되고 좀 아쉬운 점은 있다”고 털어놨다.

또 “제2부속실 설치를 검토 중”이라며 “이제 관저에 가서 잘 관리될 뿐만이 아니라, (제2부속실 등으로) 분명하게 국민들께서 여기에 대해서 좀 오해하거나 불안해하시거나 걱정 끼치는 일이 없도록 분명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