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 주찬영·은상 김도한 수상

제42회 한국수학경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1학년 주찬영 학생과 은상을 수상한 1학년 김도한 학생이 천종복 교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북과학고등학교 제공 출처 : 대경일보(http://www.dkilbo.com)
경북과학고등학교는 지난 7월 18일 시행한 ‘2021년 상반기 제42회 한국수학경시대회(KMC)’에서 금상 1명(1학년 주찬영)과 은상 1명(1학년 김도한) 등 총 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

이번 경시대회는 한국수학교육학회가 주최하고 한국수학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전국단위 경시대회로 예선 대회인 한국수학인증시험 성적의 상위 15% 이내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선 대회를 연다.

주찬영 학생은 “경북과학고만의 특색있는 토론식 수업과 모든 학생들에게 지급된 크롬북(chrome book)을 통해 지오지브라 등 다양한 수학소프트웨어를 수시로 다루면서 수학의 원리를 쉽게 깨달을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경북과학고등학교의 이 같은 성과는 수업과 관련된 하나의 주제를 선정해 그와 관련된 개념과 원리를 탐구하고, 응용문제를 만들어 창의적인 해결을 조별로 토의한 후 결정하는 학생 중심의 수업 진행과 교사의 열정이 더해져 이뤄진 결과인 것으로 분석된다.

천종복 교장은 “경북과고만의 특색있는 차별화 교육과정 운영과 높은 수준의 수학교과 수업지도 노하우 실행이 심도있는 사고력과 응용력을 요구하는 전국단위의 수학경시대회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 잘 성장해가도록 학교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해가는데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