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광 북콘서트 내달 4일 포항 효자아트홀서
특강·아트챔버오케스트라 연주·경품 추첨

▲ 김재광 북콘서트 포스터

`작가 김재광의 북콘서트`가 오는 2월 4일 저녁 7시 30분 포항 효자아트홀에서는 열린다.

이번 북콘서트는 미스코리아 출신 김다정 아나운서의 사회로 포항아트챔버오케스트라의 다채로운 연주가 함께 한다.

이번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배움과 우리를 바꾸는 아름다운 시간`에서는 `교육, 그 혁신적 미래`라는 주제로 교육의 미래에 대한 강의와 `보다 나은 삶,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위한 미래 가치 창조`라는 주제로 포항지역 발전 정책을 논한다. 강의 중간에 포항아트챔버오케스타트라가 `뽀우나까베자`, `가브리엘 오보에` 연주를 들여준다.

2부 `인간관계와 나를 바꾸는 아름다운 시간`에서는 `평범한 99%에서 위대한 1%로의 자기혁명`이라는 주제로 인간관계와 인생을 지배하는 5가지 절대 법칙에 대한 특강이 마련된다.

이어 지속가능한 인생 성공 설계도에 대한 강의도 준비된다. 강의 중간에 포항아트챔버오케스트라의 `흐르는 강물처럼`, `윈터게임즈` 연주가 이어진다.

마지막 3부에서는 사회자인 김다정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청중과의 진솔한 소통의 시간이 마련되고 경품 추첨을 통해 선물도 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리에 판매 중인 작가의 최근 베스터셀러 작품인 `The Law(더 로): 인간관계를 지배하는 5가지 절대법칙`이라는 책에 실려 있는 사회생활의 가장 기본인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한 법칙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법칙은 우주 법칙에 정확히 일대일 대응하는 인간관계 법칙으로, 실생활에 누구나 적용 가능한 △열정보존의 법칙 △힘의 법칙 △기브 앤 테이크의 법칙 △습관의 법칙 △위대함의 법칙이 바로 그것이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대목으로 작가는 인간관계를 지배하는 5가지 절대법칙을 바탕으로 개개인을 99%의 평범한 삶에서 1%의 위대한 삶으로 이끄는 지속가능한 인생 성공 설계도를 그릴 수 있는 방법을 들려준다.

이번 행사는 교육, 지역 발전 정책, 자기계발 및 성공 등에 관심 있는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광 작가는 포스텍 컴퓨터공학과 및 멜버른 대학교 MBA를 졸업하고 휴넷 MBA, 스탠퍼드 대학교 Professional Certificate 과정을 수료했다. 인적자원관리HRM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인 인시아드INSEAD 폴 에반스Paul Evans 교수의 `Managing People/Managing Yourself` 과정을 이수했으며, 현재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러셀그룹 소속 대학인 리버풀 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박사과정 중에 있다.

또 포스코 ICT 사내벤처 1호를 경영했으며 LG CNS 기술연구소 연구원, 포스텍 생명공학연구센터 선임연구원, 포항테크노파크 정책연구소 과장을 지냈다. `2014·2015 대한민국을 이끄는 혁신 리더 대상`, `2014 대한민국 인물 대상`, `2014 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 `2014 대한민국 신지식 혁신인`, `2014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세상과 역사를 바꾸고 이끄는 1% 지속성공 전략`, `온라인 교육, 세상을 바꾸다`, `ILovePohang, 지역을 바꾸다` 등이 있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