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산 찾아 텃밭 세몰이
“이번 선거는 대구서 출발한다
민심아랑곳 않는 민주당 심판”
서문시장·동성로서 지지 호소
경산선 조수진 공천 논란 언급
“성범죄 가해자 변호 용인 못해”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이 21일 대구 중구 동성로를 찾아 대구 지역 출마 후보들과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21일 대구·경북을 방문한 자리에서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보수의 결집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날 한 위원장은 윤재옥(대구 달서구을) 의원 선거사무소 개소식과 서문시장, 대구 동성로 젊음의 거리, 경북 경산 공설시장 등지에서 집중적으로 우파의 결집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한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의 공천과정을 설명하고 이번 총선에서 승리해야 하는 이유를 세세히 설명했다.

특히 한 위원장은 5·18 발언 논란으로 대구 중·남구에서 공천을 받고도 낙마한 도태우 변호사와 명예회복을 선언하며 최경환 전 의원이 무소속으로 출마한 경산지역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역시 대구·경북지역에서 국민추천제를 통한 낙하산 공천 논란과 공천 취소 등으로 지역 내 보수층의 반발 움직임이 거세지는 상황에서 이를 봉합하는 차원의 방문으로 해석된다.

한 위원장은 윤 의원 선거사무소 개소식 축사를 통해 “이번 선거는 반드시 이겨야 한다”며 “민주당 이재명 대표도 이번 총선을 반드시 이겨야 한다고 하지만, 우리가 이겨야 하는 이유와는 전혀 다르다”고 언급했다.

또 “민주당 이 대표는 자기 죄로 감옥에 가지 않으려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고 우리는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것이기에 많이 다르다”면서 “그것을 막기 위해서는 바로 이곳 대구·경북의 힘이 전국으로 전국으로 퍼져 나가야만 이길 수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선의를 갖추고 상식 있는 시민들이 우리를 지지하면서 우리는 그분들을 위해 서서 죽겠다는 각오로 정말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이후 서문시장과 대구 동성로 젊음의 거리에서는 대구 지역 공천자 12명과 비례대표 2명 및 지지자 등을 만나 보수 결집과 지지층 결집의 필요성을 또다시 꺼냈다.

한 위원장은 동성로에서 “대한민국이 진짜 어려울 때 대구는 항상 대한민국을 지켜왔다”면서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을 지켜내는 선거이고 그래서 대구에서 출발한다”고 강조했다.

여기에다 “지금 범죄자들의 연대와 종북 성향의 통합진보당 후예들을 막을 수 있는 건 우리 뿐”이라며 “격차해소, 정치개혁이라는 앞으로 전진하는 약속을 갖고 여러분의 미래를 책임지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는 민심에 순응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조치를 하고 있는 정당”이라며 “민심을 아랑곳하지 않는 민주당을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산에 출마한 조지연 예비후보와 경산상설시장을 찾은 한 위원장은 역시 보수 대결집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이제 자신 있게 나아가고 전혀 움츠려들 필요가 없다”면서 “인재의 산실인 대구·경북에서 상식 있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가 반드시 이겨야 하는 이유를 전국으로 퍼져 나가게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이 공천한 조수진 후보에 대해 언급하면서 “민변 사무총장인데도 초등학생 성범죄 가해자를 변호하며 2차 가해식의 변호를 했고 민주당 이대표도 조카의 살인 사안을 데이트 커널이라고 했다”며“우리는 민주당의 이같은 행태를 용인하지 못한다”고 단언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앞으로 딱 20일 남았고 여러분이 대한민국 전체에 상식 있는 목소리가 퍼지게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영태·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