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사령관배 저격수 경연대회
25개 팀 50명 참가, 사격실력 겨뤄

제3회 해병대사령관배 저격수 경연대회에서 해병대팀이 엎드려쏴 자세로 사격을 진행하고 있다. /해병대사령부 제공
국군과 미군의 정예저격수들 중 최고를 가리는 대회가 포항에서 열리고 있다.

7일 해병대사령부에 따르면 ‘제3회 해병대 사령관배 저격수 경연대회’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포항 수성사격장에서 진행중이다.

이번 대회에는 육군 7개팀과 해·공군 각 3개팀, 한국 해병대 9개팀, 미국 해병대 3개팀 등 25개팀 정예 저격수 50여명이 참가했다.

평가는 △500m ‘미지거리 사격’ △사거리별 ‘주간 정밀사격’ △600m ‘경사각 사격’ △완전군장(20㎏) 200m 기동 후의 격동사격’△400m 밖 ‘이동표적 사격’△800m ‘원거리 사격’등 6개 종목을 통해 이뤄진다. 사령부는 경연에서 우수 성적을 거둔 4팀을 선발해 사령관 상장과 상패 등 포상금과 포상휴가를수여할 예정이다.

‘해병대 사령관배 저격수 경연대회’는 지난 2022년에 처음 실시돼 그동안 해병대 내부적으로 치뤄졌으나, 올해는 참가범위를 육·해·공군과 미 해병대로 넓혀 국군 최초 연합·합동 저격수 경연대회로 확대했다.

해병대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FS연습과 연계해 연합·합동 저격수 경연대회를 개최하는 등 정예 저격수 양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대회에 참가한 미 해병대 82대대 킹(King) 하사는 “동맹군과 함께 경쟁을 벌이는 과정에서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등 좋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유일한 여군 저격수인 해병대 1사단 박이슬 중사는 “각 군과 미 해병대 대표들로부터 사격기술과 자세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구경모기자 gk090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