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와룡식품 김경도 대표(왼쪽)가 조현일 경산시장(중앙), 일본 유통업체 관계자와 MOU를 축하하고 있다. /경산지제공
(주)와룡식품 김경도 대표(왼쪽)가 조현일 경산시장(중앙), 일본 유통업체 관계자와 MOU를 축하하고 있다. /경산지제공

경산시가 지역 식품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8일까지 일본(도쿄)에서 열리는 ‘FOODEX TOKYO 박람회’에 지역 식품 제조기업 8개 사를 파견해 세계인의 입맛 잡기에 나섰다.

지역에는 특산품과 가공 관련 기업들이 있으나 수출실적이 미미하고 규모가 영세하다는 여건을 반영해 경산시는 5일부터 열린 FOODEX TOKYO 박람회에 공동관을 마련해 식품기업의 해외 시장개척을 지원하며 도왔다.

 그 결과, 해외 바이어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현장 시식과 시음을 통해 막창 가공품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주력하고 있는 ㈜와룡식품(대표 김경도)은 일본 대형유통업체와 막창 가공품 10만 달러 상당을 수출하는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이뤘다.

 또 전통 차를 이용해 세계시장 수출에 주력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대본(주)(대표 김익중)도 현지 바이어와 침출차(티백) 관련 10만 달러 상당을, 떡볶이와 김치 절임 분말로 세계에 한국의 맛을 알린 ㈜더밥(대표 정혁식) 역시 일본 바이어와 10만 달러 상당의 MOU를 체결하는 등 지역 식품 제조기업의 수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K팝, 드라마, 영화 등 K-콘텐츠 확산의 영향으로 K푸드 또한 호황을 누리는 시기에 아시아 최대 규모 박람회에서 경산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좋은 기회를 얻었다”며 “기업의 해외 진출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산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