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22일까지 버스커 50팀 모집

대구시는 대구 중심가 ‘동성로’ 명성을 되찾기 위한 ‘동성로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외 청년버스커 50팀을 공개 모집하는 ‘2024 동성로 청년버스킹 Free-ism’을 실시한다.

대구시는 청년예술인 중심의 지역 대표 공연공간 조성으로 침체된 동성로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해 작년 하반기 ‘동성로 청년버스킹’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국 일반 청년들의 자율적인 참여 촉진을 위해 참가팀 공개모집, 우수팀 시상 등 사업형태와 규모를 확장한다.

공개 오디션 통해 선발된 참가팀은 4월부터 11월까지(혹서기 8월 제외) 동성로 28아트스퀘어, 관광안내소 앞 등에서 매주 목·금·토 60여 회(19:00~21:30)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으로 동성로에서 청년들과 호흡하게 되며, 우수팀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19세 이상~39세 이하 국내외 청년으로 구성된 팀 또는 개인으로 장르 구분 없이 거리공연이 가능한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3월 22일까지다.

선발된 청년버스커에게는 연간 3회 이상의 공연 기회와 소정의 참가 지원금이 제공되며, 최종 우수팀에는 시상금, 내년도 동성로 청년버스킹 오디션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문의는 (사)인디053 홈페이지(www.indie053.net).

이와 함께 지역 대학교 음악동아리 참여, 청년예술가 포럼 개최, 일반 시민도 참가할 수 있는 오픈마이크 운영, 동성로 상점가상인회와의 협력사업 개발 등을 통해 청년예술인과 시민, 상인이 함께 공생·번영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