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강좌 전문영어·독서 지도

포항시립어린이영어도서관이 오는 27일부터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

뱃머리 평생학습원 5층에 위치한 어린이영어도서관은 매년 상·하반기 다양한 영어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은 △유아 대상 2개 강좌(I love stories, Little Hands) △어린이 대상 5개 강좌(어린이 독서회, World Travel, I love stories, Let’s Smile 1, 2) △성인 대상 1개 강좌(성인영어회화) 등 총 8개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강좌는 3월12일 이후부터 시작해 6월 말까지 총 15회 진행되며, 유능한 원어민 강사와 어린이전문영어강사를 선발해 포항시 어린이영어 독서지도를 더욱 알차게 진행할 예정이다.

유아 대상 강좌는 6~7세 10명을 대상으로 하며, 영어 그림책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영단어를 익히며 다양한 독후활동을 펼친다.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강좌는 영어 그림책을 읽고 관련된 영단어와 문장을 익히는 어린이독서회(초등2~3), 세계 여러 나라의 영어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문화와 관련된 독후활동을 하는 World Travel(초등1∼2), 영어 그림책 ‘The Food Group’ 시리즈를 통해 토론 및 독후활동을 하는 I love stories(초등3~4)’ 그리고 영어교재를 통해 다양한 주제의 영단어를 익힐 수 있는 Let’s Smile 1(초등1~2)와 Let’s Smile 2(초등3~4)가 운영될 예정이다.

성인 대상 강좌인 성인영어회화는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원어민 강사가 진행하며, 직장인을 비롯한 성인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토요일 오후 시간대 수업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한 대화와 토론을 통해 영어 유창성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수강신청은 포항시립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문화강좌 신청에서 2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문의처 : 포항시립어린이영어도서관(270-4386).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