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로 김병욱 현의원· 이상휘 ·최용규간 3파전으로 경선

최용규 “문충운 후보의 결단과 용기에 경의 표해”
문충운 “최용규 후보 경선 승리 위해 하나로 뭉칠 것”

문충운 후보와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 단일후보로  확정된  최용규 예비후보(오른쪽).
문충운 후보와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 단일후보로 확정된 최용규 예비후보(오른쪽).

최용규·문충운 두 경선 후보의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최용규 후보가 단일 후보로 결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26~27일 이틀간 실시되는 국민의힘 후보 경선 판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두 후보간의 단일화로 인해 포항 남울릉 22대 총선 국민의 힘 경선은 기존 4파전에서 재선 도전에 나선 현 김병욱 의원과 이상휘 후보, 그리고 최용규 후보간 3파전으로 치루게 됐다.

23일 단일 후보로 결정된 최용규 경선 후보는 “먼저 문충운 후보와 문 후보의 지지자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단일화에 이르기까지 문충운 후보가 보여준 결단과 용기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힌 후 “제가 단일 후보가 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두 사람의 단일화 합의는 지역 주민들이 염원하는 정치 혁신을 기어코 이뤄내겠다는 간절함에서 비롯됐다”며 “이번 단일화가 지역의 정치 혁신과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향후 경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용규 경선 후보는 “이번 단일화는 최용규·문충운이 국민의힘 경선 승리를 향한 합동 출정식이 될 것”이라며 “이는 지역 정치사에 한 획을 긋는 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충운 예비후보는 “최용규 후보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지금까지 저에게 성원을 보내주신 분들이 최용규 후보가 경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뜨겁게 지지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시라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