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경산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경산시제공
경산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경산시제공

경산시가 15일,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경산을 만들기 위한 ‘경산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조현일 시장과 청년정책위원회, 자문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최종보고회에서는 △함께 연결하기(융복합) △함께 기회 만들기(일자리) △함께 부담줄이기(주거) △함께 생활 그리기(복지·문화·교육) △함께 결정하기(소통·참여·권리) 등 5대 정책 방향과 20여 개의 중점 추진 과제가 제시됐다.

중점 추진 과제로 △청년특화거리 조성 △지역 정주형 청년 창업지원센터 구축 △경산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 △경산 청년 퍼스널라이프 학교 △청년센터 조성 △청년참여 청년정책 공모전 등 다양한 정책들이 제안됐다.

또 △전입 청년 대상 청년정책 안내 문자서비스 제공 △청년창업 성공 스토리 공유 △민간단체의 리더 십 향상을 위한 관리시스템 구축 △지역 문화·역사보다는 아이디어나 기획력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콘텐츠사업 선정 기준 제시 등 청년 위원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쏟아졌다.

경산시는 최종보고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토대로 청년들의 현실에 맞는 정책을 수립하고 청년과 함께 만들어 가는 살기 좋은 경산을 향해 나아가는 청년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제시된 정책 방향을 자세히 점검하고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정책들을 일관성 있게 추진해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청년들이 경산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