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강석호)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성명을 냈다. 
14일 오후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강석호)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성명을 냈다. 

“북한의 순항미사일 발사와 대국민 분열 공세를 강력 규탄한다!”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강석호)이 14일 오전 9시께 북한이 원산 동북방 해상에서 미상 순항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한 것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연맹은 이날 즉각 성명을 내고 “총선을 앞둔 대한민국에 종북세력의 활개와 대국민 분열 공세를 퍼붓는 도발 재개를 결코 묵과할 수 없다”고 규탄했다. 이어 “북한이 지난 2일 순항미사일 수 발을 발사하며 한반도에 긴장을 조성한 지 12일 만에 또다시 미상의 순항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 계속되는 도발은 반드시 응분의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김정은이 최근 한국을 제1적대국으로 규정하고 ‘협상 아닌 힘으로 평화를 지키겠다’라고 한 강경 발언을 용납할 수 없으며 이에 동조하는 종북‧친북‧이적 세력 청산에 앞장설 것을 굳게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총선을 앞두고 국론을 분열시키려는 북한의 잇따른 기만전술과 선전, 선동 그리고 미사일 도발에 결코 굴하지 않고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흔들리지 않고 국가안보 수호에 일치단결할 것”을 주문했다. 연맹은 “자유와 안보 지킴이로서 안보리 결의를 상습적으로 위반하고 동북아 평화를 위협하는 김정은 일당에게 이제 더 이상 대남 적화 야욕을 포기하라”고 촉구했다.

/고세리기자 ksr1@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