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시스템 공천하다보면 탈락하는 일도 있어"
홍 "당 위해 헌신한 사람 존중해야"반박

홍준표 대구시장은 13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총선 후보 부적격 판정을 받아 공천에서 배제된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에 대해 "시스템 공천을 하다 보면 예측하지 못한 경우가 생길 수 있고, 아쉽지만 탈락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고 밝히자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 공천과 관련,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다.

홍 시장은 이날 "굴러온 돌이 완장 차고 박힌 돌을 빼내는 공천은 당의 결속력을 잃어버리게 해 힘든 선거를 더 어렵게 할 것"이라고 적고 "이 당은 당을 위해 헌신한 사람들을 존중해주지 않는 나쁜 전통이 있다. 김성태를 저런 식으로 내버리면 앞으로 이 당을 위해 헌신과 희생할 사람은 없어진다"고 직격했다. 

홍 시장은 다른 글에서도 이에 대한입장을 재차 밝혔다. 

그는 "짜여진 각본을 시스템 공천이라고 우기면 차후 당을 위해 희생과 헌신을 할 사람은 없어진다"면서 "민주당은 적격심사를 통해 걸러내는데 김성태 한 명 잡기 위해 시스템 공천 운운은 가당치 않다"고 지적했다. 

또 "지금 지도부에 이 당을 위해 김성태만큼 헌신과 희생을 한 사람 있느냐"고 날을 세웠다. 홍 시장은 "황교안 때도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빼내다가 참패당한 경험이 있다"고 언급, 당이 제시한 시스템 공천을 애둘러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에 앞서서도 김성태 전 의원이 1차 심사에서 탈락하자 안타깝다는 글을 올린 바 있다.
/김영태 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