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훈클럽 초청 간담회 참석
‘정치 신인’ 딛고 승리 위해 집중
尹대통령과는 소통·신뢰의 관계
다른점 인정·자기생각 강요않아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저희가 생각하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날 것”이라며 “4월 10일 총선에 집중할 것이고, 그 이외의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차기 대권 출마 여부와 관련해선 “이기든 지든 4월 10일 이후에 제 인생이 꼬이지 않겠나”고 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처음 참석해 “사실 인생 자체가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스트라이크존을 넓혀놔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이 대단히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좁은 의미에서 정치를 안해 본 사람을 갑자기 당대표로 불러올린 것”이라며 “그만큼 이번 총선의 승리가 이 나라와 동료시민들을 위해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제가 죽을 길인 걸 알면서 나왔다”며 “이번 총선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다면 저는 당연히 비대위원장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건희 여사 명품 가방 수수 의혹 등으로 갈등을 빚은 윤석열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해선 “대통령님과 굉장히 오래된 사이다. 공적, 사적으로 여러 가지 인연이 있다”며 “저와 그분이 신뢰 관계를 이렇게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서로 다른 점을 인정해주고 생각이 다를 때 자기 생각을 강요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금도 그렇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은 대통령과 여당 대표라는 공적 지위에서 할 일을 하는 것”이라며 “개인적인 관계는 여기서 낄 자리가 없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윤 대통령이 자기 뜻을 관철하지 못했던 것이 맞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일도양단으로 말씀드릴 것은 아니고, 결국 의견은 다를 수 있는 것”이라며 “충분히 설명하고 소통할 수 있는 관계가 되면 되는 것인데, 대통령과 제가 충분히 그런 관계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또 김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 “여러 가지 전후 과정에서 국민들께서 걱정할 부분이 있었다는 건 분명하다”면서도 “기본적으로 저열한 ‘몰카(몰래카메라) 공작’이다. 처음부터 가방을 사서 그림을 찍으려는 목적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제2부속실 설치나 특별감찰관 도입 등으로 보완해 나갈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김 여사의 ‘도이치 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을 겨냥한 특검 등 ‘쌍특검법’을 윤 대통령이 재의요구한 데 대해선 “쌍특검 문제는 그냥 총선용이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