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밑 원활한 경영활동 지원

화성산업(대표이사 회장 이종원·사진)은 5일 설 명절을 맞아 협력업체에 지급할 공사대금을 조기에 지급하고 상생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화성산업의 이번 조기지급으로 200여 곳의 협력업체는 450억 원의 하도급대금을 전액현금으로 지급받게 된다.

이는 지역경제 및 건설업 침체 등의 여파로 경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업체의 원활한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고 명절을 맞아 일시적으로 급여 및 상여금 등 자금 소요가 많은 것을 고려한 조치다.

화성산업은 매년 명절마다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공사대금을 명절 전 조기지급 하고 있으며 대중소기업상생혁렵기금에 총 30억 원, 농어촌상생협력기금에 총 12억 원을 출연하는 등 중소협력업체와 지역 농어업인을 지원해 오고 있다.

또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품질, 안전, 환경개선, 생산성 향상, 기술촉진, 경영지원, 안전관리 재해예방 등의 분야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화성산업 전략본부 정필재 상무는 “설 명절을 맞아 자금 수요가 늘어나는 협력업체의 안정적 경영 및 현금 유동성을 지원해 지역 경제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협력업체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지역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