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와 달서구가 도시철도 2호선 용산역에 ‘하이로프 클라이밍장’을 조성하기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대구교통공사 제공

대구교통공사(이하 공사)는 달서구와 함께 도시철도 2호선 용산역 남쪽 광장에 ‘하이로프 클라이밍장’ 등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난 2일 달서구청에서 체육시설 조성과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을 통해 달서구는 소요비용 조달과 시설을 조성하고, 공사는 사업부지 제공 및 시설 운영을 맡아서 하게 된다.

공사는 지난해 1월 달서구에 용산역 복합체육시설 조성을 제안한 이후, 일 년 동안의 사업설명과 현장 실사 등을 통해 예산 10억 원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용산역은 달서구 일대의 주요 거점역으로 인근에 2만 5천 세대의 아파트단지, 10개의 초·중·고등학교, 고속도로 IC, 홈플러스 및 대규모 공영주차장 등 최고 수준의 접근성과 이용환경을 갖추고 있어, 체육시설이 조성되면 지역 청소년들의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김기혁 사장은 “용산역 유휴공간에 복합체육시설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청소년 게임과 놀이시설 등을 추가 유치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욱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