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구 일러스트코리아’
오늘부터 사흘간 엑스코서
300 부스 전시·기획관 마련

지난해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 일러스트코리아 전경. /EXCO 제공
대구·경북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 ‘대구 일러스트코리아’가 2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 서관 전시장 2홀에서 개최된다.

전시회 전문기업 (주)메쎄이상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지역의 유일한 일러스트 전시회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 탑꾸(탑로더 꾸미기) 등 다양한 일러스트·캐릭터 기반 문구와 굿즈에 관심 있는 지역민과 국내 아티스트 간 상호교류의 장으로서 올해 3회째를 맞이한다.

전시회는 ‘ILLUSTRATION is Art & Heart’를 주제로 아티스트만의 독창성, 창의력, 스토리를 담아낸 하나의 예술적인 작품을 만들고 그 작품의 가치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서 △일러스트레이션(일러스트 작품 및 굿즈, 캐릭터디자인 등) △디자인(타이포그래피, 북아트 등) △아트(회화, 라이브드로잉 등) △미술재료·출판 관련 300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 대구 일러스트코리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기획관도 마련된다.

미소포토 네컷사진관에서는 8명의 작가가 직접 그린 한정판 포토프레임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캐리커쳐 기획관에서는 작가들만의 독창적인 그림체로 완성하는 캐리커쳐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작가 고유의 창의성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펼치는 라이브드로잉 기획관과 40명의 작가들이 그린 최애 일러스트 중 참관객들의 최애 작품을 투표하는 My Art Bucket List 기획관, 일러스트레이션 취향과 더불어 나만의 퍼스널컬러를 찾을 수 있는 퍼스널컬러 기획관 등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38명의 작가들과 함께 만드는 젤리크루 프렌즈존에서는 제품 구매 후 스탬프를 모으면 경품으로 교환해주는 스페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전시 방문객 4천명 대상 선착순 증정 이벤트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대구 일러스트코리아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www.illustrationkorea.co.kr/exc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