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교 신당중서 11월 개관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1월 개관을 목표로 ‘(가칭)AI 교육센터’를 구축해 AI·디지털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고 17일 밝혔다.

교육센터는 오는 3월 1일 폐교 예정인 신당중학교에 교육부 특별교부금 27억 원을 투입해 추진한다.

센터 1층은 인공지능(AI)·디지털 기술을 체험하는 AI복합 맞이터로 조성하고, 2층은 자율주행체험, AI창의놀이터 등 인공지능(AI)을 놀이로 체험할 수 있는 AI체험 누리터로 꾸며질 예정이다.

3층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과학, 수리, 인문, 예술 등과 융합해 소프트웨어-인공지능 프로젝트를 학습하는 AI융합 배움터로, 4층은 인공지능(AI) 캠프와 교원 연수 등을 운영하며 AI·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AI탐구 세움터로 조성한다.

이밖에 학교 급별 학생의 발달 단계를 고려한 인공지능(AI) 교육 역량 기반의 프로그램을 설계해 2024학년도부터 시행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한 AI기반 융합 프로그램이 운영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가칭)인공지능(AI) 교육센터 구축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고교학점제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계적인 인공지능(AI)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