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카드·모바일형 200억
지류형 100억원 규모 특판 행사
오프라인 충전처 확대 편의 높여
개인 할인구매 통합 40만원 한도

포항시는 설 명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항사랑상품권 300억원 어치를 24일부터 10% 할인 판매한다.

포항시는 15일 “고물가와 고금리 등으로 어려운 소상공인 경제 활동을 돕는 한편 시민 가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규모 상품권을 할인 판매한다”면서 “카드·모바일형(이하 포항사랑카드) 200억 원과 지류형 100억 원 어치가 판매된다”고 밝혔다.

상품권 개인 할인 구매 한도는 포항사랑카드와 지류형을 합쳐 모두 40만 원까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최대 20만 원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포항사랑카드 보유 한도는 70만원인데 충전 전에 카드 잔액을 모바일 앱(IM#)에서 미리 확인하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포항사랑카드는 모바일 앱(IM#)과 판매대행점 105개소, 대구은행 ATM기(49개소)·셀프창구 등에서 충전할 수 있고, 지류형은 판매대행 금융기관 165개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포항사랑상품권은 지역의 음식점, 서비스업 등 2만여 개의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판매대행 금융기관은 시 포항사랑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는 지난해 11월 모바일 앱(IM#) 사용이 취약한 시민들을 위해 오프라인 충전처를 105개소로 확대,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또 사용과 충전이 편리한데다 부정유통도 방지할 수 있는 포항사랑카드 발행 규모를 지난해보다 확대 발행했다.

포항시는 이번 설맞이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상시 7% 할인판매 등 총 2천억 원을 발행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사랑상품권이 지난 7년간 상당부분 지역 경제를 견인을 해 왔다”면서 “소상공인 소득증대 등을 위해 계속 사업으로 활성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포항사랑상품권 1조9천945억원을 발행,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는 평가는 받고 있다.

/박진홍기자 pjhbs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