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경제지 포브스 보도
“다저스 유니폼 입은 오타니
가장 먼저 만나는 좋은 기회”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올해 3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개막 시리즈를 ‘여행을 가서라도 봐야 할 새해 스포츠 이벤트’로 꼽았다.

포브스는 1일(현지시간) 여행과 어울리는 2024년 주요 스포츠 이벤트 5개 중 하나로 MLB 서울시리즈를 소개했다.

이 매체는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3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에서 정규리그 두 경기를 치른다”라며 “서울에서 MLB 경기가 열리는 건 처음”이라고 전했다.

이어 “두 팀은 한국 팀들과 연습 경기를 치른 뒤 개막 시리즈를 펼치는데, 해당티켓은 1월 말부터 판매될 것”이라며 “고척돔은 1만6천744석에 불과해 서둘러 구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저스엔 오타니 쇼헤이와 야마모토 요시노부, 샌디에이고엔 김하성과 다르빗슈 유, 마쓰이 유키 등 아시아 출신 선수들이 많아서 한국과 일본 팬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이라고도 했다.

포브스는 “아시아 최대 도시 서울에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다”며 “이번 스포츠 이벤트는 서울을 매료시킬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매체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페블비치 프로암 대회, 윔블던 테니스대회, 2024 파리 올림픽, 포뮬러원(F1) 월드챔피언십 최종전인 아부다비 그랑프리도 함께 소개했다.

MLB 홈페이지인 MLB닷컴도 서울 개막 시리즈를 새해에 기대하는 주요 이슈로 꼽았다.

MLB닷컴은 2일 “올해 3월 한국에서 특별한 개막전이 열린다”라며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오타니를 서울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개막 시리즈 일정을 알린 뒤 “(서울시리즈를 직접 관람하기 위해) 여권 갱신을 할 시간은 남아있다”라고도 했다.

올해 MLB는 서울 시리즈 외에도 도미니카공화국에서 시범경기를 열고, 4월엔 멕시코시티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콜로라도 로키스의 2연전을 계획 중이다.

6월엔 영국 런던에서 뉴욕 메츠와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을 개최하는 등 야구의 세계화를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MLB닷컴은 △다저스에서 뛰는 오타니 △뉴욕 양키스로 이적한 후안 소토 △다저스 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빅리그 데뷔 △디펜딩 챔피언 텍사스 레인저스의 우승 재도전 등도 새해 이슈로 소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