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닷컴 선정 8명에 포함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호텔리베라에서 열린 수상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주전 내야수 김하성(28)이 MLB닷컴이 선정한 ‘2023년 기대 이상으로 활약 펼친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혔다.

MLB닷컴은 25일(한국시간) “MLB에선 이전까지 주목받지 못했던 선수들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는 경우가 있고, 올해에도 몇몇 선수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활약을 펼치며 자신의 존재 가치를 알렸다”라며 8명의 선수를 소개했다.

MLB닷컴은 네 번째로 김하성을 언급하며 “김하성은 2022시즌 빼어난 수비력으로 주전 자리를 꿰찼으나 2023시즌 전망은 어두웠다”라며 “샌디에이고가 핵심 내야수 산더르 보하르츠를 영입하면서 입지가 좁아졌기 때문”이라고 돌아봤다.

이어 “김하성은 팀 내 경쟁을 이겨내고 굉장한 활약을 펼쳤다”고 평가한 뒤 “그는 골드글러브를 수상했고, 최우수선수상(MVP) 투표에서도 득표했다”고 소개했다.

김하성의 타격 성적(타율 0.260, 17홈런, 60타점)을 언급한 뒤에는 “출루율(0.351)은 지난해보다 0.034를 끌어올렸고, 도루 역시 12개에서 38개로 늘렸다”고 칭찬했다.

또한 MLB닷컴은 “샌디에이고는 올 시즌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며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못했으나 김하성은 꾸준한 활약을 펼치며 팀을 이끌었다”라고도 했다.

볼티모어의 선발 투수 카일 브래디시, 시애틀 매리너스의 내야수 J.P.크로퍼드, 콜로라도 로키스의 외야수 놀런 존스, 텍사스 레인저스의 좌완 선발 조던 몽고메리,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외야수 루이스 로버트, 시카고 컵스의 선발 저스틴 스틸,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내야수 브라이슨 스톳이 김하성과 함께 ‘2023년 기대 이상으로활약 펼친 선수’로 조명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