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방문 기자간담회서 밝혀
사람·돈· 차별화 요소 안보여

국민의힘 안철수<사진> 의원은 6일 대구를 찾은 자리에서 현재 여야에서 거론되고 있는 신당은 창당확률이 낮다고 전망했다.

이날 안 의원은 대구 남구의 한 사무실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신당은 첫 번째는 사람이 많이 모여야 하고 두 번째는 돈이 필요하며 세 번째는 기존 정당과 차별화된 점이 필요하다”며 “신당을 만드는데 3가지가 필요한데 현재 거론되는 신당 중 이 3가지를 다 갖춘 곳이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이는 이준석 전 대표의 신당은 물론이고 민주당에서 거론되는 조국·송영길 신당 등도 같은 범주에 속한다”고 분석했다.

특히 안 의원은 “제가 당을 만들어봤기 때문에 누구보다 잘 안다”면서 “그래서 ‘이준석 신당’의 창당 확률은 낮을 전망이며 신당이 창당돼 성공할 확률은 더 낮다”고 설명했다.

그 이유에 대해 안 의원은 “여러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대부분의 이준석 신당 지지자들이 호남·진보인데, 만약 이 전 대표가 신당을 창당하더라도 진보표를 가져오지 우리 당에 별로 불리할 것이 없다”며 “이준석 신당 자체적으로 당선되는 후보를 내기는 어렵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현재 국민의힘 혁신위원회는 당 대표가 만들어 전권을 주겠다고 약속했음에도 당 대표와 혁신위 간에 갈등이 있다”며 “이는 굉장히 좋지 않고 잘못하면 서로 공멸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심지어 “어느 정도 타협한 안을 서로 만들어 같이 살아남지 않는다면 정말 파국을 맞이할까 봐 걱정”이라며 “정치권 일각에서 나오는 혁신위 해체 후 비대위 전환 가능성은 시기상조”라고 언급했다.

여기에다 “비대위 출범보다는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에서 이기는 방법에 가장 적합한 조직 형태가 무엇인지를 찾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면서 “국정 기조의 대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제시했다. 아울러 “용산(대통령실)에서 이념보다는 민생과 경제 등 경제정책으로 국정 기조를 크게 전환해야 하고 유능한 인재 발굴, 건강한 당정 관계를 새롭게 정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