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엑스코-市교원단체총연합
지역 마이스산업 발전 업무협약

엑스코와 대구시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대구교총)는 지난 28일 지역 마이스(MICE)산업과 교육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대구교총은 대구지역 교육 종사자들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 및 교직의 전문성을 확립하기 위해 설립된 교원 단체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마이스 산업의 거점 기관인 엑스코와 대구 교육 진흥 및 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있는 대구교총이 상호 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세부 내용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마이스 콘텐츠 신규 발굴 및 사업추진 협력 △상호 현안사항에 대한 정보교환 및 협력 △상호 발전을 위한 제반 사업 공조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엑스코와 대구교총은 지역 인재들이 전시컨벤션을 비롯한 마이스 산업에 보다 쉽게 접근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신규 행사와 콘텐츠들을 발굴해나갈 예정이며, 교육문화와 마이스 산업이 함께 발전하기 위한 제반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엑스코는 해당 협약을 시작으로 대구교총을 비롯해 지역기관과 협회들이 엑스코 시설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공간을 제공하는 엑스코가 지역 복합문화공간을 넘어 유관기관들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의미이다.

엑스코 이상길 대표이사 사장은 “지역 마이스산업 발전을 위해 엑스코와 함께 뜻을 모아주신 대구교총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엑스코는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해 유관기관 및 협단체와 지속적인 협약을 맺으며 지지와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