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청소년 프로그램 수행 인정
최근 전국대회 ‘장관상’ 등 수상

대구행복진흥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것에 힘써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단위 시상식에서 연이어 시상대에 올랐다.

센터는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최근 개최한 ‘2023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우수 멘토 부문 금상인 여성가족부 장관상, 우수 프로그램 부문 대상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아울러 대구지역 구·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도 우수 청소년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 우수 종사자, 기관, 멘토 부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여성가족부와 대구시, 대구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개최한 ‘제25회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우수 터전으로 대구시장상을 수상했다.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욕구를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상급학교 진학지원), 진로지원, 자립지원을 확대해 가고 있으며,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및 육성과 관련한 종사자 역량 강화 및 멘토(봉사자) 발굴,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KB금융공익재단 연계 경제금융교육, 교육청 연계 꿈이음사업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추후 내실화되고 발전된 학교 밖 청소년 스터디카페를 조성하여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종합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대구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꿈꾸고 용기 내어 걸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