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페이퍼 형식 창의성 높여

[문경] 문경시는 25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신성장 동력 TF팀 보고회는 지난해 9월 정책기획단이 신설된 이후 매월 2회 개최하고 있으며, 문경새재 케이블카 및 주흘산 하늘길 조성, 문경새재 관광지 개발사업 등 30건의 핵심 전략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다.

기존 회의서류 보고 방식을 탈피한 ‘노 페이퍼(No Paper)’ 형식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고 있으며, 그 결과 올해 경북 농민사관학교와 경북 소방장비기술원 유치 등 큰 성과를 이뤘다.

특히, 대학·기업 유치, 스포츠·체육도시 육성, 문화·관광도시 완성, 일등농업·농촌 실현, 교육·복지도시 건설 등 시정목표에 맞게 지역소멸 위기에 처한 문경을 기회의 도시 문경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추진 중이다.

또한, TF팀장을 중심으로 분기별 1회 이상 현장 견학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북 완주 복합문화센터 아원,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구경시장,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스카이워크 등을 견학하는 등 탁상행정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답을 찾는 행정으로 문경시 맞춤형 핵심과제 발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매월 2회 보고회를 개최하는 만큼 사업추진이 매우 속도감 있고 빠르게 진행되어 보고회 개최 효과가 크다”며 “개방형 혁신 전략으로 미래성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