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2기‘ 평가에 “尹정권 레임덕 시작…김기현 체제로 총선 못 치러”

유승민 전 의원은 오는 12월께 국민의힘 탈당 여부를 선택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12월쯤 나는 떠날 것인가, 남을 것인가 (선택할 것)”이라며 “떠나는 것, 신당을 한다는 것은 늘 열려 있는 선택지이고 최후의 수단”이라고 말했다.

이어 “12월까지 당의 변화와 쇄신을 위해서 내 역할, 목소리를 다 낼 것”이라며“발전을 위해서라면 제 한 몸 던지는 것, 늘 기꺼이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여당이 달라지지 않는다면 탈당은 물론 신당 창당까지도 고려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유 전 의원은 “나는 국민의힘이 절대 극우 정당이 되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그런데 최근에 올수록 이 당이 더 보수화하고 더 극우화하는 것 같다”면서 “나는 이 당에 대한 애정이 윤석열 대통령보다 훨씬 강한 사람”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아울러 “12월에 가면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본다”며 “윤 대통령도 ’이대로는안 된다‘는 걸 결국 느끼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김기현 대표 체제로 총선을 치를 수 없다고 본다”며 김 대표 사퇴를 거듭주장했다.’김기현 2기‘ 인선에 대해서도 “선거를 앞두고 공천하는 사무총장, 부총장도 100% 윤 대통령 사람들이고 김 대표와 최고위원들도 전부 다 그렇다.

그러니 국민들 보기에 ’이 사람들 아직 정신을 못 차렸구나‘ 하는 평가가 나오는 것”이라고말했다.

그러면서 “어떻게 보면 윤석열 정권의 레임덕이 시작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고세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