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팀으로 구성된 대학생 80명
전통시장서 마케팅 미션 수행
7개 팀 중기부 장관상 등 수상

KT&G 상상유니브 대구운영사무국은 최근 대구시,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과 함께 소소디(소소한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시즌 3의 ‘사회적 가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소소디’는 대구지역 기반 산업을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 전통시장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으로‘지역사회와 함께 전통시장의 가치를 지켜나가자’는 의미를 담아 ‘가치 가요 전통시장’이라는 슬로건으로 대구시 북구에 있는‘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총 20개 팀으로 구성된 80명의 대학생 선발팀이 두 달간 대구지역에 있는 달서시장, 신매시장의 소상공인과 일대일로 매칭돼 상품개발, 홍보영상 제작, 점포 환경개선 등 해당 점포에 필요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했다.

참여 대학생들은 소상공인과 함께 만들어 낸 온·오프라인 홍보 결과, 신상품 개발 및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물품 등 마케팅 결과물을 방문객에게 알리며 지역 전통시장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관심을 유도했다.

또 커피박 화분 만들기 등 친환경 클래스 부스와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5일 ‘마케팅 미션 성과 발표회’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7개팀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달서구청장과 수성구청장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