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대구한의대와 호치민대 관계자들.
개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대구한의대와 호치민대 관계자들.

대구한의대 국제협력 선도대학사업단이 최근 베트남 국립 호치민기술대에서 화장품공학전공 실험실 준공과 국제협력지원센터(ICSC, International Cooperation Support Center)의 개소식을 했다.

호치민기술대는 1957년 설립되어 12개 단과대학에서 2만 3천여 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국립대로 현지 최고 명문대학 중 하나이다. 

변창훈 총장을 대표로 하는 대구한의대 방문단은 화장품공학 실험실 및 국제협력지원센터 개소식과 더불어 호치민기술대 교수진, 베트남 화장품 관련 9개 기업과 함께 산학간담회를 하고 화장품 공동연구 개발과 대구한의대 화장품 브랜드 JAAN 제품의 베트남 수출 등에 대해 논의했다.

변창훈 총장은 “올해로 3년째에 접어드는 국제협력 선도대학사업이 성공적인 결실을 본 것을 축하하며, 대구한의대의 우수한 교육력과 축적된 산학협력 노하우를 전수해 K-Beauty 열기가 뜨거운 베트남의 화장품 교육 및 산업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제협력 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은 교육부가 총 7년에 걸쳐 25억 원 사업비를 지원하는 교육분야의 대표적인 공적 개발 원조사업(ODA사업)으로 2021년에 전국에서 3개의 대학만이 신규 선정되었고 사립대학으로는 대구한의대가 유일하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