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학교 교육과정 등 정보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13일부터‘2024학년도 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 고등학교 온라인 공동 입학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시교육청과 설명회 참여 고등학교가 공동으로 제작한 영상을 통해 학생, 학부모 등에게 IB 운영 고등학교 교육과정, 입학전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영상 내용은 △IB 소개 △IB DP의 특장점 △학교별 특색 프로그램 △IB DP 고등학교 입학전형 방법 안내 등으로 구성했다.

영상은 유튜브 ‘대구 IB 미래교육 ON’ 채널 또는 ‘대구 IB 고등학교’ 등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누구나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 참여 학교는 경북대사대부고, 포산고, 대구외국어고와 내년부터 IB 과정을 운영하는 대구국제고, 대구서부고 등 모두 5곳 고등학교이다. 경북대사대부고, 포산고, 대구외국어고는 지난 2021년부터 IB 월드스쿨(인증학교) 자격을 획득해 IB DP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대국국제고와 대구서부고는 올해 말 IB 월드스쿨 자격을 얻어 내년부터 IB DP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인 IB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IB 운영 고등학교의 다양한 진학 정보를 얻을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