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일 대구그랜드호텔 리젠시홀

경일대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가 18~19일 대구그랜드호텔 리젠시홀에서 채용 및 입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센터, 대구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병역 진로 설계지원센터가 함께한다.

이번 채용 및 입학 박람회는 수험생과 학부모, 제대군인, 전역장병, 취준생 등 취업 또는 대학 진학을 두고 고민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온라인 사전 등록과 박람회 현장 등록이 모두 가능하다.

채용 박람회와 입학 박람회가 동시에 진행되는 것은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의 특수성 때문이다.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는 교육부에서 청년 일자리 정책의 하나로 2018년부터 시작됐으며 입학과 동시에 기업 정규직으로 취업이 확정된다.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재학생들은 1학년에는 실무 중심의 집중교육을, 2학년부터는 정규직으로 조기 입사해 2~3학년 동안 기업 현장에서 근로와 학업을 병행하며 3년 만에 조기 졸업을 통해 4년제 정규 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경일대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는 △스마트팩토리융합 △스마트전력인프라 △스마트푸드테크 △스마트경영공학 등 4개 전공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매년 ㈜아진산업, 오케이에프음료㈜, ㈜한중엔시에스 등 지역의 200여 개 우수중소기업과 채용 약정을 체결하고 기업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한편, 지난 6월 경일대는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원 육성사업에도 선정되며 반도체 분야 고급 인력 양성을 시작했다. 

학·석사학위 연계 과정(2년, 4학기)과 석사학위 과정(1년 6개월, 3학기)으로 구분해 운영되며 학업과 근로를 동시에 수행하며 급여를 받고 등록금 및 생활비 등도 지원받는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우수기업 전시와 취업 컨설팅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무료 취업 메이크업과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등을 지원한다.

박람회에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사전 등록해 방문하면 커피 쿠폰에 모바일 상품권까지 지급한다. 

또 박람회 현장에서 시행되는 행사 스탬프 투어 미션을 완료하면 5만 원 상당의 취업 키트 상품을 추첨해 지급한다.

이번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은 포스터 QR 코드 또는 053, 600-5501~5로 문의하면 된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