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에 ‘CAFE SOOA’ 3호점 운영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1일 달서구 도원동 사옥 1층에서 시니어 카페 ‘CAFE SOOA’3호점을 개소했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제공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1일 달서구 도원동 사옥 1층에서 시니어 카페 ‘CAFE SOOA’ 3호점을 개소했다.

이번 개소식에는 신광호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 이태훈 달서구청장, 김해철 달서구의장 및 유관기관 등이 참석했다.

‘CAFE SOOA’는 지난 2020년 대구기독병원 1호점 개소를 시작으로 시니어 바리스타 양성 및 커피전문점 운영 등 지역 노인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대구달서시니어클럽에서 운영 중인 노인복지사업이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사옥 1층 공간(172㎡, 약 52평)을 ‘CAFE SOOA’ 3호점 운영에 무상으로 제공해 지역 노인 일자리 신규 창출에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사옥을 방문하는 민원인, 유관기관 등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써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신광호 본부장은 “CAFE SOOA 3호점을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가족으로부터 존중받고 지지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LH 직원들도 자주 방문하고 ‘CAFE SOOA’ 3호점이 번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