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 피해 없도록 철저히 점검

[청도] 청도군이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피해 발생을 줄이고자 8일부터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선제로 가동하는 등 비상근무 체계에 돌입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9일 밤부터 한반도에 영향을 주며, 10일~11일 사이 경상 내륙지방을 통과할 것으로 예측된다. 청도군은 8일 ‘태풍 카눈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해 태풍의 기상 상황 점검과 태풍 대처계획 논의로 철저한 사전 준비에 나섰다.

군은 △산사태와 급경사지 등 인명피해 우려 지역 사전점검 및 예방대책 △풍수해 위험시설물 및 관내 사업장 점검계획 △저수지 사전 방류 조치 및 배수펌프장 가동 △읍면별 주민대피계획 등을 점검했다.

또 인명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과 풍수해 위험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을 시행하고 주민대피 시설을 정비해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김하수 군수는 지역 현장의 태풍 대비 상황을 점검하면서 “태풍 소멸 시까지 단 한 명의 인명피해도 없는 안전한 청도를 위해 태풍 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들도 재난 문자 등에 주의를 기울이고, 태풍 영향권에 접어들면 외출을 삼가고 행정기관의 안내에 따라 신속히 대피해 달라”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