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가 달서구청소년수련관과 함께 ‘2023년 청소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Smart Life 문화·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계명문화대 HiVE사업단은 최근 달서구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해 달서구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중 골프교실 ‘홀인원’은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홀인원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이 골프에 관한 이론 교육 및 스윙 연습을 통해 골프에 관한 기초지식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골프교실이다.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모두 15시간에 걸쳐 계명문화대학교 골프연습장에서 골프규칙, 스윙연습 등 골프 초급과정 교육으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오는 12일과 19일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고 데코레이션, 아이싱 등 제과·제빵에 관한 기본적인 과정들을 체험할 수 있는 ‘YOUTH 빵티쉐’ 프로그램이 마련돼 계명문화대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기획한 문화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계명문화대학교 스포츠센터 및 각 실습실에서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달서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1학년까지의 청소년이다. 프로그램 참가신청 및 문의는 달서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dsyc.or.kr:1443)를 통해 가능하다.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