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 사업
내달 7일까지 문화기획자 모집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2023년 하반기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 사업 참여자를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 <사진>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 사업은 경주를 7개 권역으로 나눠 23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지역예술인을 발굴하고, 시민이 직접 우리동네 축제를 기획·실행하는 권역별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이다.

지난 상반기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는 18명의 청년문화활동가를 선정해 권역별로 전문예술인과 생활예술인을 발굴하고 지역의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우리 동네 축제를 만들어 읍면동마다 특징을 담은 문화예술 행사가 이뤄졌다.

하반기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는 7개 권역 23개 읍면동의 행사를 지역민들 의견을 듣고 실행할 기획자(팀)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경주시 거주자 또는 경주시 소재 직장, 학교에 재직(재학) 중인 자로서 문화예술분야 기획가능한 자 또는 단체 △고유번호증(사업자등록증은 업종 기획) 보유 또는 발급 가능한 자로 팀 또는 개별 지원이 가능하다.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 제안신청서 접수기간은 8월 2일부터 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제출방법은 ‘로그in, 경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첨부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duri777@garts.kr) 접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