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독도연구소 주관
9월 22일까지 작품 제출

[경산] 영남대 독도연구소가 2023 독도 메타버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진대회의 주제는 ‘올여름은 독도 크래프트에서 놀자’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으로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메타버스(마인크래프트 플랫폼)로 제작하면 된다.

대회는 일본의 역사 교과서 왜곡이 심화하는 가운데 학생들이 스스로 우리 땅 독도를 바르게 인식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독도에 관심을 두도록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전국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1일까지 참가 신청 후 9월 22일까지 응모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10월 중 시상식이 이루어질 예정으로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총 18개 팀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대상과 금상은 영남대 총장상과 함께 각각 200만 원, 10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남대 독도연구소 홈페이지(http://dokdo.yu.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영남대 독도연구소 최재목 소장(철학과 교수)은 “이번 독도 메타버스 경진대회는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논리적으로 정립하고,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의 실상을 바르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해 학생들에게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애정을 심어주고, 국토수호의 의지를 고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