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 26일 기획공연

‘Composer Highlight:낭만, 라흐마니노프를 만나다.’ 공연 포스터.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재개관 10주년을 맞이해 2023년을 기념 해로 맞이하는 작곡가들을 지역예술가들의 연주로 주목해보는 기획 공연을 마련했다.

‘컴포저 하이라이트(Composer Highlight)’라는 제목의 공연은 26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펼쳐지며 올해 탄생 150주년이자 서거 80주년인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으로 문을 연다.

‘낭만, 라흐마니노프를 만나다.’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공연은 바이올리니스트 오은정, 첼리스트 이동열, 피아니스트 이다영이 라흐마니노프의 숨겨진 명곡인 ‘프렐류드’ Op.23, No.4, No.5, No.6, ‘트리오 엘레지 No. 1 g단조’, ‘트리오 엘레지 No. 2 d단조, Op.9’를 들려준다.

라흐마니노프가 남긴 두 곡의 ‘피아노 3중주’는 낭만주의 실내악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수작이다.

19세 때 작곡해 슬라브적인 요소가 강한 단악장의 1번 사단조, 차이콥스키의 죽음을 슬퍼하며 작곡한 2번 라단조 Op.9는 둘 다 ‘슬픔의 3중주’로 불린다. 내면 깊숙이 도사리고 있는 감정을 풀어놓는 작품들이다.

바이올리니스트 오은정은 경북도립교향악단 악장 및 수석을 역임했고, 현재 영남대와 대구가톨릭대초빙교수로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첼리스트 이동열은 대구시향, 헝가리 국립 교향악단, 국립 심포니오케스트라와 다수 협연했고, 현재 계명대 공연예술대학 초빙교수이며, 부산체임버오케스트라 수석이다.

피아니스트 이다영은 이탈리아 발레리아 마르티나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이탈리아 칸투 국제 피아노 콩쿠르 S. Finalist 입상 했고, 현재 계명대학교 및 동 대학원에서 다양한 연주 경험으로 얻은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내에서 흔하게 들을 수 없는 라흐마니노프의 트리오 엘레지 No.1 g단조와 No.2 d단조, Op.9를 연주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