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기반 스타트업기업 지원시설
특구 조성·산학연혁신 거점 구축 등
내년 3월까지 종합발전 계획 수립

[경산] 경산시가 임당 유니콘파크와 연계한 ICT 신산업 육성과 산학연 혁신 거점 구축을 위한 ‘메타버스 융합 스타트업 밸리’ 조성에 나서며 13일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대임지구의 대구도시철도 2호선 임당역에서 영남대역 사이의 자족 시설 용지와 업무시설 용지에 ICT 기반 스타트업 기업을 집적하기 위한 지원시설과 특구 조성, 기업 유치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경북도와 함께 메타버스 융합 스타트업 밸리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을 (주)에이치앤컨설팅에 맡겨 내년 3월까지 단·중·장기의 종합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대형 국책사업 유치를 위한 로드맵을 구상한다. 착수보고회에는 이강학 경산 부시장을 비롯해 메타버스 ICT 관련 산학연 전문가 등 15여 명이 참석해 과업 추진 방향과 주요 검토사항을 공유하고 사업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착수보고회에서는 △국내외 ICT 산업 현황 분석 △사업 타당성 분석 △ICT 융합 스타트업 밸리 조성 기본 구상 △국비 사업화 방안 제시를 세부 내용 등 지역 자생적 창업 생태계 구축과 ICT 거점 허브 구축을 목표로 한 용역추진계획을 보고했다.

경산시는 메타버스 융합 스타트업 밸리 조성 사업이 2025년도 국비예산에 반영을 목표로 행정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