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중·고·특수학교 800여명
지역민 초청 주요 이슈 의견청취

대구시교육청은 11일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대구의 학부모 800여 명을 대상으로‘학부모 타운홀미팅’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정책결정권자가 지역 주민들을 초대해 정책 및 주요 이슈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해 학부모의 인식을 정립하는 캠페인 형식으로 열린다.

행사는 ‘왜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인가?’, ‘우리가 바라는 대구의 미래 교육이 되기 위해 교육주체로서 지켜야 할 것은?’을 주제로 지역 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800여 명이 오전과 오후로 나눠 각 400여 명 규모의 원탁회의로 진행한다.

행사 참석 학부모는 앞으로 시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 다:행복한 대구교육캠페인의 홍보대사이자 학부모 리더로서의 역할을 한다.

또한, 이 행사에서 모인 학부모 의견은 ‘학부모 선언문’으로 작성돼 오는 21일 열리는 ‘다:행복한 대구교육캠페인’선포식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대구시교육청은 캠페인의 관심 유도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 3월 ‘학부모 인식 정립 슬로건’을 공모해 교육지원자이자 참여주체로서의 학부모 역할을 명확히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미래를 향한 대구교육의 동반자이자 건강한 성장을 돕는 학교교육의 지원자로서의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