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가 경상북도 2023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로 상사업비 1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경북도의 시·군 평가는 국·도정 운영의 주요 지표를 통해 시·군의 성과를 측정하는 평가제도로 올해는 6대 국·도정 목표 중 △행정·경제·규제 개선 △교육·복지 △환경·보건 △안전관리 등 시민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정책 분야 85개 지표의 추진실적과 경북도 역점시책 12개 지표 등 전체 97개 지표 통해 시·군의 행정역량을 평가했다.

경산시는 목표달성도를 평가하는 정량지표 평가에서 96.9%의 높은 목표 달성률을 이루며,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효율적인 성과관리로 시민 중심 최고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 있음을 증명해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결과는, 행정 전반에 대한 우리 시의 우수한 역량을 대 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묵묵히 맡은 소임을 다해 의미 있는 결실을 보여준 1천300여 명 공직자의 노고에 감사하며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하고 살기 좋은 경산을 목표로 모든 힘과 열정을 다 바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로 받게 된 1억 5천만 원의 상사업비는 주민 불편 해소 및 경제 활성화 사업 등 현안 사업 추진에 사용할 계획이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