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건설업체인 태왕은 10일 비주거 부문 수주 역량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부동산시장 침체로 인해 미분양 아파트만 1만3천99가구에 달하면서 아파트 신규 사업이 크게 위축돼 비주거 부문을 강화해 매출을 늘여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 미래의 일감인 수주 잔고가 지난해 연말 기준 1조 원에 달해 현재의 건설업계 위기를 충분히 돌파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추가 수주 물량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 상반기 선보일 예정이던 대구 수성구 사월동 440여가구 규모의 ‘사월 태왕아너스(가칭)’ 분양 시기를 하반기나 내년으로 미뤘다.

현재 확정된 수주 물량도 충북도의회 청사 및 도청 2청사 건립, 경산시 산학융합 로봇캠퍼스 신축, 강원 양양군 낙산해변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 등 비주거부문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어 지난달 448억 원 규모의 대구한의대 한의과대학 및 부속 한방병원 건립과 329억 원 규모의 천주교 대구대교구 신청사 건립을 추가로 확보했다.

태왕 측은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수주 영업전을 통해 안정적으로 물량을 확보해 나가기로 했다.

태왕 노기원 회장은 “지난해까지 이어져온 지역 부동산시장의 호황기에 역외업체들의 무분별한 공급으로 인한 피해를 지역업체들이 감내하고 있다”며 “공급과잉이 다소 해결될 때까지는 신규 분양에 신중하고 비주거부문 수주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