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건축설계 용역 중간 보고회
5월 전시용역 발주… 하반기 착공
‘신성일·영화’ 특색 있는 콘텐츠로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조성키로

영천시가 한국영화계의 거장 고(故) 강신성일(신성일·사진) 기념관을 지역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최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성일 기념관 건립을 위한 건축설계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갖고 특색있는 콘텐츠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만들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보고회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우애자 시의회 부의장, 박주학 운영위원장, 이영기, 이영우, 김용문 시의원 및 영천시공공건축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신성일 기념관을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해 건축물의 색채 계획, 디자인, 안전성 및 기능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 고 신성일 배우를 알지 못하는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특색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특색있는 제안들이 쏟아졌다.

영천시의회 우애자 부의장은 “고 신성일 배우의 배우자이자 방송인 엄앵란 씨의 작품 등도 신성일 배우와 함께 전시 용역에 포함될 수 있도록 고려해 볼 것”을 제안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신성일과 영화라는 특색있는 콘텐츠로 연인, 가족 여행객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관광명소를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영천시는 보고회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건축 기본도면을 확정 짓고 오는 5월 전시용역을 추가로 발주해 하반기 건축공사 착공, 내년 12월 준공할 계획이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