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제안 사업, 내달 4일까지

‘너도나도 프로듀서’ 포스터.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지역내 생활문화 확산과 창의적인 문화도시 형성을 위한 시민 제안 프로젝트 ‘너도나도 프로듀서’ 2차 참여팀을 오는 5월 4일까지 모집한다.

‘너도나도 프로듀서’는 시민이 경주에서 해보고 싶은 문화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직접 실천하는 프로젝트다. 주민등록상 경주시가 주소로 돼있는 시민, 경주시 소재의 직장인, 학생 등 경주 생활권자 3명 이상으로 이뤄진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정팀은 프로젝트당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제안한 사업을 실행해 볼 수 있다.

올해엔 총 30팀의 시민 프로듀서를 모집할 예정으로 2월 진행한 1차 모집에선 ‘쓰줍건-쓰레기 줍고 건강해지자’, ‘FI - 첫인상 경주’, ‘저지래 - 가족과 함께 마을로 떠나는 체험여행’ 등 총 14팀이 선정돼 5월까지 프로젝트를 실행 중이며, 이번 2차 모집을 통해 16팀을 선정한다.

2차 선정팀은 제안서 컨설팅 ‘공유테이블’을 거쳐 보완된 프로젝트를 6~7월에 실행하게 되며, 종료 후 모든 선정팀이 참여해 소감 및 성과를 나누는 ‘성과공유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너도나도 프로듀서’의 제안 주제는 읍면동 문화콘텐츠 발굴, 공간·커뮤니티, 세대 간 소통, 문화유산 새로 보기, 배리어 프리·문화다양성 등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 활동을 제안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