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국힘 원내대표단
서울시의회·경기도의회 방문

경상북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단은 17일 소속 의원들과 함께 서울특별시의회·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를 방문하고 상호 우호협력을 비롯해 지방의회 교섭단체의 역할 강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경북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최병준·경주시3) 원내대표단은 17일 소속 의원들과 함께 서울특별시의회·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를 방문하고 상호 우호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가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최호정·서초구4)·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곽미숙·고양시6)과의 교류필요성에 대한 상호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또 광역시도의회 교섭단체 주요활동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지방의회 교섭단체의 역할 강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교섭단체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공동모색하기 위해서다.

이날, 경북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의 방문을 맞이한 서울특별시의회·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는 지역민이 주인이 되는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지방의회 교섭단체 간의 협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행사가 국민의힘 정책공유를 통한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 속에서 교섭단체 간 교류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경북도의회 최병준 대표의원은 “지난 3월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지방의회의 교섭단체 구성에 관한 사항이 법적 근거가 마련된 만큼 향후 교섭단체의 위상 및 역할이 더욱 강화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힘 교섭단체 차원에서 지방의회 간 정책공유 등 교류활성화를 통해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대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