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일방적 추진 주민 분열”
군의회, 즉각 중단 성명서 발표

대구 달성군의회는 지난 7일 제304회 임시회에서 대구시의 ‘달성군 가창면 수성구 편입 추진’에 관해 강한 유감을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

의회는 성명을 통해 “성숙한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타진하고, 충분한 논의와 함께 주민의 화합과 통합을 목적으로 삼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달성군 가창면 수성구 편입 추진 정책’은 주민들의 반목과 분열만 가져왔다”며 “대구시의 일방적인 정책으로 향후 달성군이 미래를 위해 수립한 교육, 문화·관광, 일자리, 복지·건강 등의 정책을 전면 수정해야 하는 행정 부작용에 관해 우려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들은 “가창면의 발전에 대한 구체적 계획 없는 밀어붙이기식 편입정책은 가창 주민의 행정 서비스, 교육, 복지 지원 혜택 감소 등 실생활에 많은 불편 사항을 피부로 느끼게 될 것”이라고 지적하며 “달성군 가창면의 역사와 정서를 끊어내는 일임을 명심하고, 27만 달성군민의 뜻을 모아, 대구시의 일방적인 편입 추진 정책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은 “달성군 주민의 화합과 통합을 위배하는 행위는 용납할 수 없으며, 주민을 위한 가치를 지향할 수 있도록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