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한국생산성본부와 협약
ESG 인식 확산 위한 교육 등

대구상공회의소는 대구시와 함께 지역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ESG 경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ESG 컨설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로 지역기업들이 ESG 경영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ESG 경영이 환경, 에너지뿐만 아니라 인권, 노동 지배구조 등 전 분야에 걸쳐 있어 기업들의 능동적 대응이 어려운 실정이다.

특히, 공급망 ESG 실사가 진행됨에 따라 ESG 경영에 대한 필요성을 더욱 절실하게 느끼고, ESG 실사요구가 늘지만 많은 기업들이 정보 부족 등으로 대응방법은 전혀 없는 상황이다.

이에 대구상공회의소와 대구시는 지역 기업들이 ESG 경영을 선제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업체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9일 대구상공회의소와 대구시, 컨설팅 수행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와 참여기업 8곳이 참여한 가운데 ‘ESG 경영 컨설팅 지원사업 3자 협약식’을 개최했다.

참여 기업은 경창산업(주), 고광산업(주), (주)대동, 대성에너지(주), (주)덕산코트랜, (주)삼보첨단소재, 상신브레이크(주), (주)아진P&P 등이다.

이들 참여 기업은 △ESG 인식 확산을 위한 교육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제3자 검증 등을 지원받는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공급망 ESG 실사가 진행됨에 따라 ESG 경영 도입과 실천이 기업경영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고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컨설팅이 ESG 경영을 체계화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