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일 지산동 고분군 등서 열려

‘2022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夜行)’이 21~22일 오후 6시부터 고령 지산동 고분군,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및 문화누리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고령군이 주최하고 고령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경상북도가 후원한다.

야경(夜景)에는 지산동 고분군 인생사진전 등 2개 프로그램, 야로(夜路)에는 대가야미션투어, 대가야문화누리 야간정원 산책 프로그램, 야사(夜史)에는 대가야의 길, 대가야샌드체험 프로그램, 야화(夜畵)에는 대가야박물관 야간개방, 왕릉전시관 야간개방, 갸아문화권 초청 기획전시회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야행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대가야 별빛쇼의 일환인 불꽃놀이로 아름다움 고령의 가을밤을 수 놓을 예정이다.

특히 ‘달빛고분산책’ 코스에는 소중하게 보존해 온 지산동 고분군의 가치를 온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대가야의 사람에게 직접 듣는 대가야의 역사, 문화 이야기를 소개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고령의 국악그룹의 연주 및 다양한 공연으로 시간의 경계를 넘어 현재의 고령에서 만나는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번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 기간 동안 총 6곳의 프로그램 스팟에서 스탬프를 받으면 고령야행 상품권(5천원) 증정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상품권은 고령야행행사장 내 사용이 가능하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야행을 통해 지산동 고분군이 야간명소로 많이 알려지고 있다. 향후 문화재 및 지역의 핵심적인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함으로써 지역민들의 창조적 문화역량 발휘와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중·장기적인 문화융성과 도심재생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야행 홈페이지(www.yahae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고령군관광협의회 (054 950-6423)로 하면된다. 고령/전병휴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