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관장 송영희)이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와 공동 주최해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9·10회차를 진행한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은 APCTP에서 선정한 10개 도서의 저자들을 초빙해 온·오프라인 동시 강연으로 진행한다. 9회차는 6일 오후 7시에 ‘화학 연대기’를, 10회차는 오는 12일 오후 7시에 ‘강력의 탄생’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9회차는 포항시립영암도서관에서 주제도서의 저자인 장홍제 교수(광운대 화학과)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하며, 10회차는 포항시립포은중앙도서관에서 저자인 김현철 교수(인하대 물리학과)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한다. 오프라인 강연과 함께 온라인 생중계(아태이론물리센터 NAVER TV, 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도 함께 진행하며, 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수강생 중 강연에 활발히 참여하는 5명을 선정해 도서를 선물로 증정한다.

신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프로그램 문화행사신청에서 상세일정 및 내용을 확인하고 선착순으로 할 수 있고, 관련 문의사항은 시립도서관(054-270-4609)으로 하면 된다.

송영희 포항시립도서관장은 “벌써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이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며 “화학, 원자핵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를 바라고,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