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시스템 기반 프로젝트 ‘A2K’
9월 미국 5개 도시서 오디션 개최

JYP엔터테인먼트(JYP)가 미국 현지 레이블과 손잡고 K팝 시스템에 기반해 새 걸그룹을 육성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JYP는 미국 유니버설 뮤직 산하 리퍼블릭 레코드와 협업해 미국과 캐나다 등 영어권 중심으로 활동할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A2K’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JYP는 데뷔 후보생 선발을 위해 9월 1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를 시작으로 14일 시카고, 17∼18일 뉴욕, 20일 댈러스, 23∼25일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5개 도시에서 오디션을 열 예정이다. 오디션을 통과한 후보생들은 이후 한국 JYP 본사에서 트레이닝을 받는다.

JYP와 협업하는 리퍼블릭 레코드는 테일러 스위프트, 아리아나 그란데, 위켄드, 드레이크, 포스트 말론, 존 레전드, 릴 웨인 등이 포진한 레이블이다. JYP는 2020년 트와이스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리퍼블릭 레코드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은 이후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은 “A2K는 저와 JYP에 가장 큰 프로젝트”라며 “K팝 시스템을 통해 미국 아티스트를 만드는 이유는 미국이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라는 것 외에도 나 역시 미국의 모타운 레코드(Motown Records)를 기반으로 JYP를 설립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모타운 레코드는 스티비 원더, 마빈 게이 등이 소속됐던 레이블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