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5선 중진인 정진석 의원간 힘겨루기 양상이 계속되고 있다.

이준석 대표는 8일 페이스북에서 “공천을 원칙대로 한 결과, 위험하다던 충청남도 도지사 선거에서도 승리했다”면서 “자기 관할인 노원구청장도 안 찍어 내리고 경선한 당 대표에게 공천 관련해서 이야기하려면 상당한 용기가 필요할 겁니다”라고 밝혔다.

공천과 관련해 자신을 직격했던 같은 당 정진석 의원을 향해 경고성 발언을 날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이어 “이번 지방선거 공천과정에서 저는 공천관리위원회에 모든 권한을 위임했다”며 “기억에 남는 가장 큰 이의제기는 충청남도 공천에서 PPAT 점수에 미달한 사람을 비례대표로 넣어달라는 이야기였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그 사람을 안넣어주면 충청남도 도지사 선거가 위험하다고 이야기가 들어왔지만 저는 받아들이지 않았고 도지사 선거는 승리했다. 저는 충남 상황은 모른다. 원칙대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같은 이 대표의 페이스북 글에 대해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지역구인 정 의원은 이날 “금시초문”이라면서 “공관위원들한테도 확인해봤지만 논의된 바가 없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말로 (PPAT 점수에)미달된 사람을 봐달라고 민원이 있었다면 공관위 차원으로 들어온 민원이 아니고 이 대표가 직접 접수한 민원인 것 같다”고 말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