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합당이 4월초쯤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안철수 대표의 총리입각설에 대해 윤석열 당선인측 일부 인사가 선을 긋는 데 대해 “배제하는 것은 맞지않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7일 MBN ‘시사스페셜’에 출연해 국민의당과의 합당과 관련해 “(합당 과정에서) 큰 장애가 없다고 본다”며 “4월 초쯤에 무리 없이 합당 과정이 완료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이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지난 24일 회동을 통해 합당 논의를 위한 실무협상단을 꾸리기로 합의했다. 이 대표는 안 대표에 대해 “굉장히 유해지시고 여유가 있어 보이셨다”며 “과거에는 당명 변경 요구를 한다든지 다소 조급함 속에 무리한 요구가 있다고 판단했는데, 안 대표가 전향적 모습으로 협상에 임하는 것 같다”고 합당 논의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밝혔다. 

이 대표는 안 대표의 ‘총리 입각설’과 관련해서도 “충분히 자질을 갖춘 분”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윤석열 당선인과 여러 번 교류했지만, 안 대표에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고 있어서 (후보군에서) 배제하는 건 맞지 않는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윤 당선인측 일부 핵심 인사들이 안 위원장에 대해 ‘인수위원장을 하면서 또 국무총리까지 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견제하고 있는 데 대해 “윤핵관(윤 당선인 핵심 관계자)이라고 지칭되는 분들이 여러 얘기를 했지만 맞는 것도 있고 당선인 의중을 모르고 하는 말도 있고, 사견일 수 있다”고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28일 문재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의 만찬 회동에 대해서는 “늦게 만나는 것인 만큼 원활한 정권 인수인계를 위한 여러 조치를 합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만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방선거에서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는 전망에 대해서는 “개별 후보를 지지한다든지 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을 것”이라며 “일정 시간 지난 이후에 입장을 제대로 밝힐 기회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