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이 지난 13일부터 전자금융거래 전반에 얼굴인증서비스를 실시한다.

대구은행의 얼굴인증서비스는 DGB스마트뱅크 이용 개인 고객이 로그인 및 계좌이체 등 전자금융거래 시 얼굴인증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금융인증서 기반의 본인 인증 서비스다.

기존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패스워드 방식 대신 얼굴인증만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으며, 1일 200만원까지는 계좌이체 시 계좌 비밀번호와 OTP 등 보안매체 입력없이 얼굴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 얼굴 이미지를 휴대폰 기기에 저장하지 않고 대구은행 서버에 암호화된 데이터로 안전하게 저장하는 방식으로 휴대폰 종류에 관계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사전 등록된 본인의 얼굴 데이터와 직접 촬영한 본인 얼굴에서 1만6천여개 특징점을 비교·검증하는 시스템으로 셀카 사진 촬영 시 사진이나 동영상이 아닌 실제 본인 얼굴임을 판별하는 라이브니스 기능 적용으로 금융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은행은 13일부터 한달 간 기존 금융인증서 보유 고객을 포함해 새로운 금융인증서를 신규 발급하고 얼굴인증서비스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LG gram 360 16형(1명), 에어팟 프로(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천80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